브라이트코브, 온라인 ‘NAB쇼 2020’ 생중계 파트너로 선정
상태바
브라이트코브, 온라인 ‘NAB쇼 2020’ 생중계 파트너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동영상 솔루션 플랫폼 브라이트코브(Brightcove)가 전미방송협회(NAB)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방송장비 박람회 ‘NAB쇼 2020’의 온라인 버전인 ‘NAB쇼 익스프레스’의 중계 파트너로 선정됐다.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NAB쇼 익스프레스는 NAB쇼의 첫 디지털 버전으로, 컨퍼런스 세션을 위한 VOD서비스, 소셜 채널에 게재될 실시간 비디오 클립, 하루 8시간에 이르는 스트리밍 컨텐츠 등을 포함하며, 모두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AB쇼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업계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브라이트코브는 지난 9년간 비디오 기술을 지원해왔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던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고 디지털 이벤트로 대체됐으며, 해당 중계는 브라이트코브가 전적으로 지원한다.

NAB 컨벤션 및 비즈니스 운영 담당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부회장은 “디지털 경험으로의 전환은 현재의 글로벌 상황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며, 중요한 것은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업계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으로 동영상은 공동체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다”며 “신뢰성, 확장성, 주파수 스케줄링 솔루션과의 통합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브라이트코브의 동영상 기술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관객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부분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브라이트코브 최고경영자 제프 레이(Jeff Ray)는 “이번 행사에 대한 기술 지원은 참석 청중에게 완벽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는 첫 토대를 제공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NAB쇼의 비디오 관련 파트너 그 이상으로 유의미한 일”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