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혁신적인 기술로 해외 진출 성공”
상태바
센스톤 “혁신적인 기술로 해외 진출 성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4.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창훈 대표 “현지 수요 정확하게 맞춘 솔루션으로 유럽·아시아 시장 안착”
클라이언트에서 일회용 인증코드 발생시켜 사용 편의성·보안성 만족
네트워크 단절 상태서 인증코드 생성…지불결제·드론·군·출입통제 다양한 분야 사용

[데이터넷] 센스톤은 가장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한 국내 스타트업의 대명사가 되고 있다.

센스톤은 영국 국제통상부(DIT)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사업 ‘GEP(Global Entrepreneurship Program)’와 문화체육관광부에 해당하는 영국 정부 부처인 ‘디지털, 문화, 미디어, 스포츠부(Department for Digital, Culture, Media & Sport)’ 기금으로 설립·운영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로르카(LORCA)에 참여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NatWest/RBS, FCA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가 하면 다수의 핀테크 데모데이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면서 ‘아시아 기업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센스톤의 글로벌 법인 ‘스위치(swIDch)’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과 미주, 아시아 시장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유창훈 대표는 해외 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현지 사용자들의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비대면 거래 최적화된 인증 기술

센스톤은 사용자 선택형 통합인증 솔루션 ‘스톤패스(StonePASS)’와 1회성 랜덤코드로 로그인하는 ‘스톤어스(StoneAUTH)’, 그리고 클라이언트에서 일회용 가상 카드번호를 발생시키는 ‘OTAC’를 제공한다.

해외에서는 특히 OTAC가 각광받는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중복되지 않은 1회용 다이내믹 코드를 생성시킨다. 전 세계에서 카드결제 사기의 70%는 신용카드 정보 도용으로 인한 것이며, 매년 210억달러의 손실을 일으키고 있다. 신용카드 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시스템과 고정된 카드번호, 유출된 비밀번호로 인해 공격은 쉽고 피해를 줄이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다.

OTAC는 일회용 가상카드번호를 이용해 신용카드 사기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사용자가 소유한 클라이언트에서 가상카드번호가 발생하기 때문에 금융사의 ‘고객알기(KYC)’ 요건을 만족할 수 있더. 네트워크 연결 없이 인증코드가 발생되기 때문에 중간자 공격을 통한 인증정보 탈취가 불가능하며 네트워크가 단절되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곳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지불결제는 물론이고 드론, 군, IoT, 출입카드, AI스피커, 각종 접근통제 등에 가능하다.

유 대표는 “네트워크 연결성이 높아지면 생활이 스마트해지지만 그만큼 공격면이 넓어진다. 안전한 인증과 계정정보 보호를 위해 RSA 암호화를 많이 사용하는데, RSA는 고가의 인프라 투자가 있어야 하고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부담이 있다”며 “OTAC는 네트워크 연결 없이, 가볍고 빠르게, 단 한 건의 중복도 없이 일회용 인증코드를 발생시켜 안전한 인증이 이뤄지도록 한다”고 말했다.

▲기존 토큰 기술과 센스톤 ‘스위치’ 토큰 기술 차이
▲기존 토큰 기술과 센스톤 ‘스위치’ 토큰 기술 차이

비대면 거래 최적화된 인증 솔루션 ‘스위치’

OTAC가 적용된 ‘스위치(Swidch)’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도 적합하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시 일회용 인증번호를 통해 사용자를 인증할 수 있다. 복잡한 ID/PW를 외울 필요도 없으며 해킹이나 도용당할 우려도 없다. ID/PW가 생각나지 않아 SMS나 본인확인 앱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인증 수단은 물리적인 카드 혹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문·얼굴 등 생체인증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유 대표는 “세계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센스톤에 많은 기회를 주고 있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서는 간편하고도 안전한 인증 기술이 필요하다. 스위치는 사용 편의성이 높고 보안성이 강하며, 모든 서비스에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어 확장성도 매우 높다”며 “갑자기 재택근무를 시작한 기업이라도 API를 이용해 쉽게 적용하고 배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센스톤은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기술을 위해 115개 이상 특허를 획득했다. 많은 금융기관의 다수의 사용자들이 사용하면서 중복되지 않는 가상 번호가 발생한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안전한 비대면 거래와 다양한 환경의 간편인증을 요구하는 현재 시점에 가장 최적화된 인증 기술이라는 사실을 많은 고객이 인정해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