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블록체인 전용 가속 서버 ‘MDL 3.0’ 실제 이미지 공개
상태바
미디움, 블록체인 전용 가속 서버 ‘MDL 3.0’ 실제 이미지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1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랙 마운트 2U 서버 형태…5월 출시 예정

[데이터넷] 기업용 블록체인 전문 기업 미디움이 5월 출시예정인 고성능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MDL(Medium Distributed Ledger) 3.0’의 세부 이미지를 추가 공개했다.

13일 공개된 ‘MDL 3.0’은 데이터센터에 장착되는 랙 마운트 2U 서버 형태다.

MDL 3.0은 블록체인 정보처리 과정에서 CPU의 오버헤드(Overhead)를 경감시키는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가 탑재된 가속서버 역할을 한다. 최대 성능은 3만 TPS로,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에 기반해 소프트웨어 가속 기술과 하드웨어 가속 기술이 결합돼 동작한다.

특히 미디움이 자체 개발한 MxP(Medium blockchain express engine)와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가 핵심이다.

미디움 관계자는 “MDL은 기존 블록체인의 성능개선뿐 아니라 고성능 플랫폼으로 긴밀하게 연결돼 블록체인 개발자와 디앰(dAPP) 사업자를 비롯, 대중적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범위한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미디움 김판종 의장은 “현재 추진 중인 블록체인 정부 시범사업과 파트너사의 협업 관계를 통해 MDL의 성능과 시장성을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DL은 성능과 실적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의 기술적 진화를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디움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MDL의 성능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합리적인 성능과 가격을 제공할 예정으로, 출시가격 및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