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보쉬센서텍 웨어러블용 스마트 센서 공급
상태바
마우저, 보쉬센서텍 웨어러블용 스마트 센서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보쉬센서텍(Bosch Sensortec)의 최신 초저전력 스마트 센서 BHI260AB, BHA260AB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웨어러블, 히어러블 AR/VR 장치 및 스마트폰의 상시 작동 센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BHI260AB와 BHA260AB는 메인 프로세서의 센서 처리 작업을 덜어주기 위한 강력한 코프로세서를 통합하고 있어 전력 소모를 줄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이들 센서에는 동급 최고 수준의 3축 MEMS 가속도계(BHA260AB)나 6축 자이로스코프/가속도계 관성 측정 장치(BHI260AB)가 장착돼 있다. 또한 BHI260AB는 최대 25개의 GPIO(범용 입출력)를 제공하고 BHA260AB는 최대 12개의 GPIO를 제공한다.

두 장치 모두 최대 3.4Mbit/s의 데이터 속도로 전력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게 SPI 또는 고속 I²C로 구성 가능한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그밖에도 GNSS 및 다양한 위치 측정 시스템을 포함하는 다른 센서 장치를 통합할 수도 있다.

마우저는 각 센서용 셔틀 보드도 제공한다. 마우저에서 주문할 수 있는 BHI260 셔틀 보드와 BHA260 셔틀 보드에는 PCB의 점퍼를 사용해 센서에 연결할 수 있는 외부 센서가 포함돼 있다. 셔틀 보드는 간단한 소켓을 통해 센서의 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보쉬 센서텍 애플리케이션 보드에 연결할 수 있다.

한편 마우저는 신속하게 최신 제품을 공급하고 신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00개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들이 마우저를 통해 제품들을 전 세계 시장에 소개하며,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