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한국에 마스크 10만장 기부
상태바
트립닷컴, 한국에 마스크 10만장 기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6 15: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온라인 여행 선도기업 트립닷컴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 10만개의 의료용 마스크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트립닷컴그룹의 공동설립자 겸 회장 제임스 량(James Liang) 주도로 여행업계가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전염병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을 포함해 일본, 캐나다, 프랑스에 총 100만개의 마스크를 기부하게 된다.

제임스 량 회장은 “여러 갈래의 길에서 모여 함께 여정을 시작하는 것, 서로 다른 출신이지만 공동체가 되어 함께 하는 것, 서로 다른 내가 함께 우리가 되는 것, 시행착오를 거쳐 함께 목표를 이루는 것, 함께 나아가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트립닷컴그룹은 온라인 여행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코로나19와 관련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월 말부터 세계 각국의 출입국 제한 사항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서비스 중인 각국의 트립닷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변동사항을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한 항공과 호텔 등 업계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취소보증정책’을 마련해 무료 취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객,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 전액 환불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대상자들에게는 항공사 정책으로 인해 무료 취소가 불가능한 항공권의 경우에도 트립닷컴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부담해 수수료 없이 환불을 진행한다.

제임스 량 회장은 “이번 기부는 ‘인류애’를 바탕으로 공통의 시련을 극복하는데 동참하고자 추진했다”며 "트립닷컴그룹은 각국 정부의 지속적이고 하나된 노력의 결과로 이번 사태가 조속히 극복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진이 2020-04-07 18:10:17
현실적인 도움으로 사회에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