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개최
상태바
SK컴즈,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750만원 규모 직장생활 주제 이모티콘 공모

[데이터넷]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상호, 이하 SK컴즈)는 네이트온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총상금 750만원 규모의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은 4월 1일을 시작으로 5월 22일까지 열리며, 최종 수상작 선정은 6월 3일 개별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들은 ‘네이트온’ 서비스 개편 시 누구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직장 생활’이다. 업무를 하며 빈번히 경험한 상황들과 자주 사용한 메시지 등 희로애락의 감정들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제출하는 것. 응모자는 제공된 제작가이드에 맞추어 모션이 들어간 1세트 16종 또는 24종 작품을 준비해야 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출품작 제출 형식 등 상세 내용은 응모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총 6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1등 1명에게는 300만원, 2등 2명에게는 각각 150만원, 3등 3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상금을 제공하며, 제세공과금은 SK컴즈가 부담한다.

SK컴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시작된 기업들의 재택근무로 ‘네이트온’ 서비스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달 1만 여명의 사용자로부터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평가를 받은 만큼,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참신하고 다양한 이모티콘 무료 제공 등 기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컴즈는 네이트온 사용자 개선 요청이 가장 많았던 메시지/파일 발송 취소 기능 적용을 시작으로 파일함 사용성 및 전송 보관 주기 개선, 다양한 이모티콘 제공 확대, 팀룸 이용 편의성 개선 등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하반기에는 디자인과 사용성에 대한 전면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