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코로나19 안심정보 홈페이지 통해 제공
상태바
KISA, 코로나19 안심정보 홈페이지 통해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3.3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택·원격근무 및 일반 생활서 지켜야 할 보안 수칙 안내
사이버 피해 사례·예방 대책 소개…유용한 앱 정보 제공

[데이터넷]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코로나19로 인한 국민 불안감 해소와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안심 정보’를 KISA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국내 기업과 기관이 재택·원격근무제를 시행 중인 가운데, 보안 시스템 및 보안대책이 미흡한 일부 기업의 경우 랜섬웨어 감염, 기업 정보 유출 등의 보안사고 발생이 예상되며, 인터넷 상에 코로나19 관련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확산되고 있어 이에 따른 국민 피해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KISA는 코로나19 상황이 마무리될 때까지 정부 및 기업의 안전 대책과 수칙, 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로나19 안심 정보’를 운영할 방침이다.

안심 정보는 ‘코로나19 관련 재택·원격근무 시 사용자 및 관리자가 지켜야 할 정보보호 6대 실천 수칙’과 함께 코로나19와 관련한 국내외 정부·기업의 사이버 피해 예방 대책 및 사이버 피해 사례 소개 등 다양한 보안정책을 안내한다.

또한 국내외 코로나19 현황, 국내외 정부 대책 및 지원정책,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 코로나19 관련 유용한 앱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KISA는 앞으로 이와 관련한 내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적 위기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로 인한 보안사고 예방을 위해 모두가 노력을 기울여야할 시기”라며, “KISA는 앞으로 코로나19 이슈를 악용한 각종 사이버 공격에 신속히 대응할 뿐 아니라 국민이 코로나19 관련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