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4월 총선 출마 후보자·정당 공약 검색 서비스 론칭
상태바
코딧, 4월 총선 출마 후보자·정당 공약 검색 서비스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총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론칭된다.

코딧(대표 정지은)은 오는 4월 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와 정당 공약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총선.kr’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총선.kr에서는 국회의원 후보의 이름이나 지역을 검색하면 해당 지역구의 후보자 리스트와 후보자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정보 외에도 후보자의 최신 SNS 활동, 관련 기사, 유튜브 채널, 의정활동 및 후보자 공약도 찾아볼 수 있다.

각 정당의 총선 공약 또한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한다. 시작 화면에서 정당을 선택하거나 경제, 보건, 주거 등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각 정당의 10대 공약을 확인할 수 있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후보들의 선거 운동을 예전처럼 접하기 힘들다는 점과 현역이 아닌 신인 후보들에 대한 정보는 찾아보기 쉽지 않아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들이 양질의 정보에 기반한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딧은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입법, 규제, 국회의원 의정활동 및 국정감사 등의 정보를 기업이나 기관이 맞춤형으로 받을 수 있는 글로벌 정책 플랫폼 디코드 폴리시(Decode Policy)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디코드 폴리시는 국내뿐 아니라 프랑스, 유럽연합, 싱가포르, 베트남 등의 국가 입법 및 규제 정책 정보를 담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