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향상된 연결성 ·상호 운영성 보장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 공개
상태바
아비바, 향상된 연결성 ·상호 운영성 보장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HMI SCADA 소프트웨어로 탁월한 운영 솔루션 경험 제공
산업용 IoT 유연성과 가시성 대폭 확장

[데이터넷]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한국대표 오재진)가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최신 버전의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 포트폴리오는 아비바 전체 HMI SCADA 포트폴리오에 적용되어 연결성, 상호 운영성 및 가시성이 향상됐다.

아비바 모니터 앤 컨트롤 비즈니스 부문 수장인 라세쉬 무디(Rashesh Mody)는 “이러한 통합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이라며 "조직의 운영 혁신을 지원하는 뛰어난 엔터프라이즈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비바의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클라우드와 모바일 경험으로 협업을 주도하고 매끄러운 업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디바이스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다중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비즈니스 전반의 운영 데이터를 미리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에 통합해 완벽한 엔터프라이즈 가시성 제공을 통해 효율적 의사 결정을 돕는다. 이러한 운영 환경은 엣지 투 엔터프라이즈 접근과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를 아비바 플렉스 구독 라이선스와 결합돼 구현됐다.

아비바는 이번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통합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결성 ▲상호 운용성 ▲가시성 확장 및 업그레이드 편의성 ▲유연한 라이선스의 4가지 주요 영역에서 한층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

아비바는 사용자가 클라우드에서 엣지 디바이스의 원격 관리 및 제어, HMI 프로비저닝,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전체에 걸쳐 엣지 컴퓨팅, IIoT 아키텍처 및 클라우드 연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다양한 HMI SCADA 소프트웨어들은 엣지부터 사이트/플랜트, 멀티 사이트 및 엔터프라이즈 기능 등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가시성 확장과 업그레이드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비바는 구현 효율성과 엔터프라이즈 표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 번에 구축하고 어디서나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하여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공통의 산업용 그래픽을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아비바는 HMI SCADA와 자유로운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아비아 플렉스 구독 라이선스를 도입했다. 이 라이선스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원하는 솔루션을 적합한 방식으로 설계 및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독 모델로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며 신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과 비용을 줄여 시스템 운영 혁신 추진이 가능하다.

라세쉬 무디는 “최근 비즈니스는 원활한 협업뿐 아니라 유연성과 민첩성에 대한 요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아비바는 변화하는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시장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이번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는 보다 원활한 비즈니스 운영을 돕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배치하는 것이 목적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