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B2C 서비스 강화…‘OCR’ 기술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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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B2C 서비스 강화…‘OCR’ 기술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4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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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넷]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OCR은 이미지에서 문자를 인식해 추출하는 기능으로, 다른 음악 플랫폼에서 사용하던 플레이리스트를 캡처해 업로드하면 기존 리스트를 그대로 인식해 지니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생성하는 서비스다.

지니뮤직은 신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B2C 서비스 강화를 위해 앱 최신 버전(4.9)에 OCR 기술을 도입, 신규 고객들은 타사에서 듣고 있던 플레이리스트의 이미지를 지니 앱에 업로드 하기만 해도 기존 리스트가 자동 생성돼 지니뮤직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니뮤직은 OCR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플레이리스트 업로드 이벤트’를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듣고 있던 플레이리스트를 캡처한 후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지니뮤직 전략마케팅단 이상헌 단장은 “스크린 캡처 만으로 자신의 소중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옮길 수 있는 OCR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지니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고도화된 음악서비스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난해 매출 23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이 같은 성장세를 기반으로, 고객중심 서비스를 지속해 음악플랫폼 경쟁력을 보다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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