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상태바
라인,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 말하는 것만으로 라인 메시지 전송 가능

[데이터넷] 라인(대표 신중호·이데자와 다케시)은 안드로이드 6.0 및 라인 10.4.0 버전 이상에서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이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으로 인해 라인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친구에게 라인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한 라인 메시지 보내기는 1:1 대화에서만 가능하며 내용은 문자 메시지로 한정된다. 현재 영어와 일본어로 사용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한 후 “헤이 구글, 라인에서 ○○한테 메시지 보내 줘”라고 말하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메시지를 확인할 때는 “헤이 구글, 라인으로 들어온 메시지 읽어 줘”라고 말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이나 요리 중일 때 또는 아이를 돌보고 있어 스마트폰을 손으로 작동하기 어려울 때, 음성과 스마트폰 단말기만으로 라인을 사용할 수 있어 일상이 한층 더 편리해진다.

한편 라인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를 더 깊고 돈독하게 해주는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람과 사람, 정보, 서비스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