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 산돌구름 모바일 앱 출시
상태바
산돌, 산돌구름 모바일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에서도 클라우드 방식으로 폰트 사용이 가능해져

[데이터넷] 폰트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이 폰트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산돌구름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돌구름은 산돌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독형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로 불필요하게 폰트를 찾아다니거나 설치할 필요 없이 원하는 폰트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산돌구름의 유저들은 산돌구름 서비스를 통해 매월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산돌의 폰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산돌의 폰트뿐 아니라 국내 다른 폰트 회사의 폰트들은 물론 재배포가 가능한 무료폰트와 글로벌 폰트회사들의 라틴(Latin), 그릭(Greek), 키릴(Cyrillic), 간·번체(Chinese) 등 다양한 언어권의 폰트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방식으로 폰트를 불러오기 때문에 저작권 단속, 저장 공간 등의 제약에서도 자유롭다.

‘산돌구름 모바일’은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산돌구름의 클라우드 방식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모바일 앱이다. 산돌구름 유저라면 누구나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모바일에서도 산돌구름의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윤영호 산돌 대표는 “기존에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산돌구름이 모바일 디바이스까지 확장하면서 모바일 생산성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사용성 개선과 기능 추가를 통해 유저들이 모바일에서도 불편함 없이 폰트를 활용한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돌구름 모바일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애플 아이패드의 운영체제인 iOS의 키노트(Keynote), 페이지스(Pages), 넘버스(Numbers), 포토샵(Photoshop), 아이패드용 클립스튜디오(CLIP STUDIO PAINT for iPad), 루마퓨전(LumaFusion)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지원 앱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