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버추얼랩 합금 설계 서비스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상태바
NBP, 버추얼랩 합금 설계 서비스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가 서버·SW 구입 필요 없이 누구나 소재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사용 가능

[데이터넷]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소재 시뮬레이션 플랫폼 스타트업 버추얼랩(대표 이민호)의 합금 설계 서비스인 ‘머티리얼스 스퀘어(Materials Square)’에 자사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머티리얼스 스퀘어’는 클라우드 기반의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로, 고가의 서버나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필요 없이, 누구나 소재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버추얼랩은 1월 31일 포항공과대학교 이병주 교수팀과 ‘상태도 계산을 위한 열역학 데이터베이스’의 기술 이전을 완료한 바 있다.

이민호 버추얼랩 대표는 “기존에는 열역학 시뮬레이션을 위해 최소 수천만 원의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구입비용이 필요했지만, 본 기술이전을 통해 열역학 계산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공급함으로써, 최소 몇천 원의 비용으로 합금을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NBP 클라우드 사업부 김주희 매니저는 “머티리얼스 스퀘어 서비스가 가진 특징인 높은 접근성과 쉬운 사용성, 그리고 비용 효율화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지향하는 서비스의 방향성과도 일맥상통한다”며, “버추얼랩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