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협업 플랫폼 ‘팀업’ 6개월 무상 지원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협업 플랫폼 ‘팀업’ 6개월 무상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늘어나는 기업 재택·유연 근무 지원 목적
특별 조건 없이 전국 모든 기업에 6개월간 프리미엄 버전 무상 제공

[데이터넷]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국내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팀업(TeamUP)’의 프리미엄 버전을 6개월간 무료로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무상 지원 프로모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증가하고 있는 기업들의 재택 및 유연 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결정됐다.

현재 팀업은 지난달 23일 코로나19의 위기 경보 단계가 최고단계 ‘심각’으로 격상되면서 신규 가입자 수가 33.3% 증가하는 등 기업들의 협업 솔루션 문의가 급증한 상태다.

팀업은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협업 툴로 대용량 파일 및 이미지 캡처 전송이 가능한 ▲업무용 메신저 ▲그룹 피드(게시판) ▲쪽지 ▲클라우드 저장 ▲오픈 API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실제로 팀업은 메신저상의 조직도 기능을 통해 원하는 동료를 검색하면 동료의 근무 상태(온라인, 모바일, 휴가, 출장 등)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한다.

또한, 누구나 게시판 형태의 그룹 피드를 생성해 이슈별로 자료를 공유 및 보관하고, 모아보기, 클라우드 저장, 검색 기능을 통해 사내 흩어져 있던 파일들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기업 특성상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업무용 서비스의 API가 있다면 팀업과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사내 서비스 또는 각종 드라이브와 같은 외부 협업 관리 툴과도 연동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지원되는 팀업 제품은 기존에 유료로 판매되던 프리미엄 제품으로, 사용 인원 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1인당 30GB의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저장된 자료는 지원 종료 후에도 유지된다.

무상 지원 대상은 특별한 조건 없이 일반기업, 공공 및 교육기관 등 전국의 모든 기업으로, 팀업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은 “이번 코로나19의 심각성으로 많은 기업들이 갑작스럽게 재택근무를 선택함에 따라 원격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팀업의 무상 제공을 결정했다”며, “현재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들도 팀업을 활용해 원활히 재택근무 중에 있는 만큼, 많은 기업들도 평상시와 동일한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팀업은 현재 가톨릭재단, 한미약품, 모두투어 등 국내 1만8000여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