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인공지능 챗봇 빌더 시스템 ‘조나단 봇’ 선봬
상태바
아크릴, 인공지능 챗봇 빌더 시스템 ‘조나단 봇’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팅 형식으로 손쉽게 챗봇 시스템 개발…다양한 조나단 서비스 툴도 소개

[데이터넷] 아크릴(대표 박외진)은 지난 18일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차세대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에 대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내년 상반기에 있을 ‘조나단’ 제품설명회를 앞두고 사전 점검 차원에서 개최됐다. 주요 협력 기관과 거래처를 비롯해 베스티안재단, 유스바이오글로벌, SK, LG전자 등 병원, 제약, 통신사, 보험사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나단’의 여러 가지 기능들에 대한 설명과 시연이 이뤄졌다.

아크릴은 지난 8년간 자체적으로 모은 총 약 1억1000만 건의 학습 데이터와 BERT 및 Xlarge-net과 같은 최신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사람처럼 대화가 가능한 대화 지능과 텍스트뿐만 아니라 얼굴과 음성으로도 사람의 감성을 인식할 수 있는 감성 지능을 개발해왔고, 이번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인공지능 챗봇 빌더 시스템 ‘조나단 봇(Jonathan Bots)’을 선보였다.

챗봇을 만들고자 하는 고객이 ‘조나단 봇’과 채팅하면서 원하는 내용을 알려주면 ‘조나단 봇’이 알아서 쉽게 챗봇 시스템을 만들어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챗봇 시스템은 고객이 알려준 지능 이외에도 ‘조나단’이 갖고 있는 지능을 이용해 어떠한 질문에도 사람처럼 대답하는 기능을 갖게 된다.

해피톡을 운영 중인 엠비아이솔루션과 ‘조나단 봇’을 개발한 아크릴은 컨퍼런스 행사가 끝난 후, AI 채팅 솔루션을 함께 서비스한다는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조나단’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쉽고 저렴하며 풍성하게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도록, 각종 서비스 툴을 제공한다. 데이터 학습 태깅 시스템인 ‘조나단 마커(Jonathan Marker)’, 데이터 학습 환경 구축 및 인공지능 생성과 배포를 위한 인프라 시스템인 ‘조나단 플라이트베이스(Jonathan Flightbase)’, 그리고 사이버 공간의 지식과 여론을 모아볼 수 있는 ‘조나단 데이터스코프(Jonathan Datascope)’ 등이 대표적이다.

‘조나단 플라이트베이스’는 아크릴이 지난 2년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인공지능 인프라 시스템으로 국내외 다수 공공기관, 금융기관 그리고 글로벌 기업이 관심을 표명하고 있으며, 아크릴이 2020년부터 해외로 진출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나단 플라이트베이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지능 서버의 운용과 관리를 사용자 관점에서 손쉽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데 있으며, 인공지능 엔지니어가 없는 회사에서도 초기 교육만으로 딥러닝 운용과 하드웨어의 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박외진 아크릴 대표는 “고객이 최고의 인공지능 플랫폼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사람을 공감하는 궁극의 인공지능 실현을 지향하는 회사로 거듭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아크릴과 함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에 나섰던 파인인사이트의 신현경 대표는 “아크릴의 인공지능 기술과 베스티안 재단의 화상 의료정보, 그리고 파인인사이트의 사용자 중심 기획이 합쳐져 인공지능 기술이 어떻게 우리 실생활에 접목되는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된 것 같다”며 “파인인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아크릴의 협력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진출 전략을 마련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