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코리아·한전산업개발, 에너지 복원 솔루션 연구 MOU
상태바
존슨콘트롤즈코리아·한전산업개발, 에너지 복원 솔루션 연구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미군시설 에너지 복원 요구사항 충족하는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개발 협업
스캇 오랜티아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USG 전무(왼쪽)와 황정권 한전산업개발 신성장사업처 차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캇 오랜티아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USG 전무(왼쪽)와 황정권 한전산업개발 신성장사업처 처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존슨콘트롤즈코리아는 주한미군 시설 에너지 복원 솔루션 연구를 위해 한전산업개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너지 공급 중단은 군사 시설의 임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며, 미 국방부는 에너지 복원 기술을 통해 에너지 공급 중단을 대비 및 복구하고자 한다.

에너지 복원은 ▲여분의 전원 공급 장치(발전기) ▲통합 또는 분산 화석 연료 ▲대체 또는 재생 에너지 기술 ▲마이크로그리드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 ▲복합 또는 대체 연료 공급 ▲기존 에너지 발전 시스템과 인프라 및 장비 업그레이드, 대체, 운영, 유지 보수 또는 테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다. 변환 또는 미션투미션(mission-to-mission) 복원과 같은 미션 대안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코리아와 한전산업개발은 현재 험프리스 미국 육군기지(USAG Humphreys)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반도 내 미군 시설에서 에너지 복원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전산업개발은 국내 에너지 기술, 생산 및 유지보수 전문 회사다. 한국 발전소 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O&M)하고 있으며, 우즈베키스탄에서 가스 및 증기 터빈 장비를 포함해 560MW LNG 플랜트의 시운전을 책임지고 있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는 인천국제공항의 통합 전력 및 전기 시스템을 관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