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GC 108P·108PP’, 중소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스위치
상태바
넷기어 ‘GC 108P·108PP’, 중소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스위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GC108P’와 ‘GC108PP’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스위칭 허브 2종은 전원 콘센트에서 멀리 떨어진 무선 액세스포인트(AP), IP폰, CCTV 카메라 등에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면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에서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하며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유무선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등 500종 이상의 넷기어 제품들은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용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전 세계적으로 7000만대 이상의 제품을 공급했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경쟁력으로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네트워킹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인사이트(Insight)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2종을 선보이며 중소기업 네트워킹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최대 126W 전력량 지원
최근 가상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VoIP, 비디오 스트리밍, IP 서베일런스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성장으로 SMB 네트워크는 단순한 안정성을 넘어 간편한 관리 및 원격 모니터링까지 지원해야 네트워크의 항시 운영이 보장된다. 특히 중소기업에서는 네트워킹과 IT 지식을 모두 알아야할 필요 없이 설치가 편리하고 안정성 높은 네트워크를 구현하면 비즈니스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이에 넷기어는 인사이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치를 독창적인 플렉스PoE(FlexPoE)와 함께 제공해 다재다능하고 관리하기 쉬운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스위치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은 유연한 PoE+ 통합 기술로 강화된 넷기어 플렉스PoE 전원 공급 장치를 통해 PoE 예산을 최적화해 네트워크 및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계승한 넷기어 GC018P와 GC108PP는 각각 8개의 100Mbps 및 1Gbps를 지원하는 포트를 내장하고 있고, 모든 포트에서 케이블을 통해 최대 30W의 전력 공급이 가능한 PoE+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넷기어 인사이트 원격 클라우드 관리를 사용하면 포트 단위로 PoE를 활성화나 비활성화할 수 있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PoE 스케줄을 설정할 수도 있다.

넷기어 GC108P와 GC108PP는 각각 최대 64W, 126W와 총전력량을 지원한다. 그러나 보다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한다면 스위치를 교체할 필요없이 옵션인 넷기어 플렉스PoE EPS130W 전원 어댑터를 구입하면 GC108P의 PoE 예산을 GC108PP 모델과 동일한 126W로 높일 수 있어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PoE 예산을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다.

▲ 전원 어댑터 교체로 PoE 용량 손쉽게 업그레이드

미래 지향적 네트워크 구축 지원
넷기어 GC108P, GC108PP는 기존 스위칭 허브들이 IT 관리자들로 하여금 PC와의 연결을 통한 복잡한 설정 및 관리를 요구했던 것과는 다르게 IT 비전문가라고 하더라도 넷기어 인사이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원격지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사내 네트워크 모니터링은 물론 스위치, 스토리지, 무선 AP 등과의 통합 네트워크 관리 역시 손 안에서 가능하다.

이처럼 넷기어 인사이트 관리형 스위치는 완벽하게 통합되고 클라우드로 관리 가능한 플러그앤플레이 장치로, 사용이 간편하고 관리가 손쉽다. 별도의 클라우드 컨트롤러, 내부 클라우드 서버가 불필요하고 네트워크에 연결만하면 별도 설정 없이 트래픽을 전달하고, 구성 설정, 관리 및 모니터링 역시 모바일 장치의 인사이트 모바일 앱이나 PC, 맥 또는 태블릿에서 인사이트 클라우드 포털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사이트 클라우드 포털을 사용해 각 장치 간 VLAN, QoS, ACL, LAG 등의 자동 구성을 지원한다. 특히 자동 가입 및 구성 제로 터치 프로비져닝을 통해 새로운 장치를 간편하게 추가하고 프로비저닝할 수 있고, 편리한 사용자 인증 및 위치 독립적 네트워크 액세스를 위한 동적 VLAN도 할당한다.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하다. 정적 라우팅을 포함한 광범위한 L2+/L3 라이트(Lite) 스위칭 기능은 물론 포괄적인 IPv6 관리, QoS 및 ACL 지원, 투자 보호 보장, IPv6 기반 네트워킹으로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IPv4/IPv6 진입 트래픽 필터링과 우선순위 지정을 통한 고급 QoS도 지원한다.

중소기업에 안성맞춤
넷기어 GC108P, GC108PP는 중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인 다양한 관리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을 비롯해 포트 미러링,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스위치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순위 지정, 보안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팬리스 설계를 통한 조용한 작동 환경을 보장하며 지속적인 운영비용 절약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 기술도 적용했다. 또한 견고한 메탈 케이스에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내장, 업계 최장의 5년 품질 보증 제도 등 중소규모 기업에 안성맞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