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HCP 애니웨어’, 효율·보안 높인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상태바
HDS ‘HCP 애니웨어’, 효율·보안 높인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 데이터넷
  • 승인 2017.08.0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가시성 높여 제어·통제 기능 강화…스마트워크 실현

비정형 데이터의 폭증과 모바일 기기의 업무 활용이 증가하면서 데이터 접근성, 데이터 가시성 및 통제 용이성,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모빌리티 시대에서는 모든 유형의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의 창출, 관리, 소비 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신뢰할 수 있고 유연한 비즈니스의 모빌리티화와 데이터 및 클라우드 활용을 통해 생산성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키고자 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대응해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의 파일 동기화 및 공유를 위한 솔루션인 ‘HCP 애니웨어(HCP Anywhere)’를 제시하고 있다.  <편집자>

HCP 애니웨어는 업계 유일의 프라이빗 및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홈 디렉터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장치로든 기업용 파일을 안전하게 동기화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HCP 애니웨어의 강력한 데이터 모빌리티 기능은 기업 및 개인의 PC와 가상 데스크톱 환경, 태블릿 및 스마트폰 등 개인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에서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 및 통제를 강화하고 거버넌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중복제거 및 압축 기능과 유연한 용량 확장을 제공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고가용성을 보장해준다. 첨부가 아닌 링크 공유 방식으로 파일을 전송하기 때문에 기업은 트래픽 감소 및 디스크 공간 절약, IT 운영비용, 시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최신 버전의 HCP 애니웨어는 그룹 협업을 최적화하고 사용자 유형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며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시킨다. API를 제공해 다양한 사용자 유형에 맞게 솔루션을 조정하고, 맞춤화된 워크플로우와 새로운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해 진정한 스마트워크를 실현할 수 있게 한다.

▲ HCP 애니웨어의 주요 특징

안전한 클라우드 홈 디렉터리 서비스 제공

향상된 HCP 애니웨어는 최종 사용자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해 랜섬웨어의 위협을 완화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강력한 보안, 검색 및 통제 기능은 기업의 주요 데이터 자산에 대해 탁월한 가시성과 함께 제어 및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보안 걱정 없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서 작업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와 시스템은 사내에 존재하는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기업의 파일 공유 서버와 쉐어포인트(SharePoint)는 HCP 애니웨어를 통해 액세스되고, 중요한 데이터는 보존주기 설정 또는 삭제 방지 설정 등을 통해 정해진 기간이나 관리자 확인 없이는 삭제가 불가능하다. 또한 문서 수정, 협업 등을 위해 파일 수정을 허용할 경우, 개별파일 복구를 위한 버저닝(Versioning)을 제공하므로 변경되기 이전의 정상적인 파일로 되돌릴 수 있다.

특히 개인 PC의 데이터들을 클라우드로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이 개인 PC에 보관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감염이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되지 않는다.

HCP 애니웨어는 히타치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인 HCP(Hitachi Content Platform) 위에 탑재되며, HCP는 HCP 애니웨어의 핵심 저장소 역할을 한다. HCP 애니웨어를 통해 데이터는 방화벽 뒤에서 안전하게 보호된다. 물론 이때도 모바일 기기와 브라우저에서 승인 받은 사용자는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기기 분실 또는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사용자가 자신의 파일을 모든 종류의 웹브라우저에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 구입한 기기에서도 간단히 복구할 수 있다.

▲ HCP 애니웨어의 파일 복구 기능

인프라 구축과 적용, 관리·사용 및 사후 지원까지 원스톱 제공

HCP 애니웨어는 인프라 구축, 적용부터 관리 및 사용,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 딜리버리 방식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일체형 솔루션으로 편리한 설치와 운영이 가능한 컨버지드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 등록만으로 즉시 업무에 사용이 가능하고 사후 관리의 유연성까지 보장해준다. 또한 기존 운영 중인 시스템에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버전은 앱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개별 솔루션 도입 대비 50% 이상 구축 시간을 절감하고 사후 유지관리 비용까지 줄일 수 있다.

HCP 애니웨어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 HCP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의 편의성을 더욱 확대한다. 오브젝트 단위로 파일을 관리하므로 대용량 파일 저장이 가능하며, 스케일 업 및 스케일 아웃 방식의 유연한 용량 확장을 실현할 수 있다. 백업과 아카이빙도 별도로 할 필요가 없어 보다 간편한 활용이 가능하다.

HCP 포트폴리오는 HCP 애니웨어와 HCP를 비롯해 원격 및 지점의 파일 서비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게이트웨이 HDI(Hitachi Data Ingestor), 콘텐츠 인텔리전스 기능의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빌리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해 긴밀하게 통합된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기존의 IT 자산을 보호하면서 클라우드, 모바일, 오픈소스 및 서비스 중심 IT 등 최신 환경으로 자산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와 HCP 애니웨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CP 애니웨어의 편리성 및 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사이트별 사용 계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HCP 애니웨어를 각 요청 고객별 10명 내외 계정으로 약 30~60일간 실제 사용 및 운영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제품의 다양한 기능 및 편의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