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라디오버스’ 기술로 무선 시스템 설계 간소화
상태바
ADI, ‘라디오버스’ 기술로 무선 시스템 설계 간소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통합 트랜시버 기술, 견고한 설계 환경, 시장 특화된 기술 전문성을 제공하는 라디오버스(RadioVerse) 기술 및 설계 에코시스템을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라디오버스 기술 및 설계 에코시스템은 라디오 설계의 고안부터 구현에 이르는 과정을 보다 신속하게 만들어준다.

새로운 에코시스템의 트랜시버 기술은 라디오의 크기, 무게, 전력을 줄이면서 설계 환경이 무선 인프라, 항공우주 및 방위 전자 기기, 전자 테스트 및 측정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범위에 걸쳐 고객사의 라디오 개발을 간소화시키고 가속화시키는 보드 지원 패키지, 소프트웨어 및 툴을 제공한다.

라디오버스는 통합을 간소화하고 고객사의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회로, 아키텍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라디오 설계를 재정의하고 있다.

라이오버스 기술 및 설계 에코시스템 출시의 일환으로 ADI는 통합 광대역 RF 트랜시버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AD9371을 소개했다. AD9371은 300MHz~6GHz의 광대역 RF 튜닝 범위, 100MHz 신호 대역폭, 표준 동작 조건 하에 5W 미만의 전력 소모를 달성하는 범용성이 높은 캐리어급의 시스템온칩 라디오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최대 20개의 디스크리트 무선 부품을 대체 혹은 제거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표준에서 공통 설계 플랫폼으로 사용될 수 있어 R&D 효율을 높이고 최종 제품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이 광대역 RF 트랜시버 제품군의 다른 제품들로는 AD9361 및 AD9364가 있다.

ADI 통신사업그룹 부사장 릭 헤스(Rick Hess)는 “ADI의 라디오버스 기술과 설계 에코시스템은 설계자들이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실리콘 기반의 반도체 디자인 시대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에 다가서는 시스템 수준의 접근을 잘 보연준다”며 “라디오버스의 업계 선도 라디오 기술을 통해 ADI 고객사들은 그들의 고객을 위한 혁신 기업으로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디오버스 기술·설계 에코시스템으로 시장 출시 시간 가속화
ADI의 라디오버스 기술과 설계 에코시스템은 통합 RF 트랜시버, 소프트웨어 API, 설계 지원 패키지, 강력한 기술 문건, ADI의 온라인 기술 지원 커뮤니티인 엔지니어존(EngineerZone) 접근권한 등을 제공해 고객사들의 제품 시장 출시 시간을 가속화 시켜준다.

라디오버스는 FPGA 개발 플랫폼에 직접 연결 가능한 통합 광대역 RF 트랜시버 평가 보드를 제공해 고객에게 칩 수준의 성능 평가 및 단일 하드웨어 플랫폼을 사용한 완전한 무선 시나리오의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수행하게 해준다. 이 때 보드에는 HDL, 리눅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API, GUI 및 고객사들이 직접 설계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설계 파일이 포함된 툴키트가 지원된다.\

트랜시버의 고급 시뮬레이션 및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정확하고 검증된 AD9371 트랜시버 모델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를 사용해 개발될 수 있다. 최종 사용자는 이 개발된 모델을 사용해 트랜시버를 구성하고 성능을 검증하며 문제를 초기에 수정해 RF 시스템 설계 완성을 가속화할 수 있다.

라디오버스 설계 환경은 써드파티 설계 기업, COTS 공급사 및 기타 협력 업체를 포함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더욱 신속하게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