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 수상
상태바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 수상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장상 수상 … 10대신 신기술·산자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우수성 입증
▲ 2016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에서 공공부문발주자협희회장상을 수상하고 있는 최용호 투비소프트 사장

투비소프트(대표 박광원)는 ‘제 2회 글로벌 상용소프트웨어명품대전’에서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4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은상’을 수상하고, 당시 소프트웨어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된 데 이어 또다시 제품 우수성을 공인받은 것이다.

투비소프트가 2014년 4월 선보인 ‘넥사크로플랫폼’은 웹표준 기반의 UI개발플랫이다.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으로 기존 UI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넥사크로플랫폼과 결제시스템∙엔터테인먼트 콘텐츠∙패션산업을 융합한 ‘동대문O2O플랫폼’ 개발과 같이 기술 확장이 가능한 제품의 원천기술과 기술∙콘텐츠와의 융합을 통해 신사업을 통한 비즈니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최용호 투비소프트 국내사업부문 사장은 “넥사크로플랫폼은 일본∙중국∙미국 등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독보적인 소프트웨어로, 지속적인 기술 보강 및 신규R&D를 통해 제품 기술력이 2014년 출시 당시보다 더욱 강력해진, 말 그대로 명품 소프트웨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5월 20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서 개최된 ‘2016 글로벌 상용소프트웨어명품대전’에는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보유한 소프트웨어개발업체들을 중심으로 중앙행정부처,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관 등 400여명이 참석해 산업별 대표 성공사례와 신기술 동향 등을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