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화장품, 공인된 원료·기술력 적용 여부 확인해야
상태바
주름개선화장품, 공인된 원료·기술력 적용 여부 확인해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5.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관리에 대한 고민이 늘어간다. 피부만 좋아도 어려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눈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을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주름개선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은 모두 같은 효능을 내지는 않다. 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저자극성 주름개선크림 사용 등 주의 깊은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전문가들은 주름개선을 위한 화장품은 기술력과 원료를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차현화 슈나코스메틱 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주름개선크림이나 보톡스크림, 줄기세포화장품을 구매할 때 안심할 수 있는 공인된 원료와 기술력이 적용됐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 연구원에 따르면 주름개선크림이나 바르는 보톡스크림을 찾는 여성들의 경우 피부과 시술로 인해 피부층이 얇아지고 예민해져 있는 상태가 많다. 따라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피부 진피 층까지 영양을 전달해주는 화장품을 고르는 게 좋다.

인공적인 향, 파라벤, 인공색소 등이 첨가되지 않은 특수기능성화장품 주름개선크림을 선택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팔자주름, 이마주름, 눈가주름 개선과 피부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 EGF표피성장인자 성분과 KFCC-C10H13N5O4 with EGF성분,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하는 RA004-산소공법, S2-식물성줄기세포 배양성분, 미백에 효과있는 KFCC-CH6N2O 성분이 베타에이징 기술로 만들어지는 제품도 있다.

아무리 훌륭한 성분이라도 기술이 부족하면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특허 출원된 베타에이징 기술이 적용된 주름개선화장품을 선택해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차 연구원은 “주름개선화장품에 쓰이는 기술 중 베타에이징 기술과 함께 손꼽히는 공법이 바로 RA004-산소공법”이라며 “이는 고농도의 산소를 물에 과포화 시킨 것으로 산소수는 미국FDA승인을 받은 원료이며 약한 피부에 O2 layer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장벽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 진피 층까지 영양을 전달하는 기능이 있어 안티에이징 크림은 물론 줄기세포화장품, 나이트크림, 리프팅크림 등 주름개선화장품에 들어가면 피부순환을 원활하게 해 눈가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 피부노화방지와 탄력강화,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