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효능의 오메가3 고르는 방법은?
상태바
제대로 된 효능의 오메가3 고르는 방법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5.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몸의 혈관은 한 군데라도 막히면 혈류장애가 일어나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나게 된다. 이에 신체는 호흡을 통해 산소를 공급받고,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게 된다. 그로 인해 산소와 영양분이 혈액을 타고 온몸에 공급되어 체내 모든 세포들이 정상기능을 유지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혈관이 막힌다면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부족해지고 인체세포들은 괴사하게 된다.

그 중 대표적인 혈관질환으로 동맥경화가 있다. 동맥경화는 혈관이 막혀 혈류장애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혈관질환이다.

한편 오메가3가 대중에게 추천받기 시작한 것은 혈관질환예방, 기억력향상, 면역증강 등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후다. 이 성분은 체내합성이 불가한 필수영양소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만 한다.

오메가3 추천되는 건 사실이지만 이것을 어떻게 영양제로써 가공하느냐에 따라 흡수율에는 차이가 있다. 오늘날까지 1세대, 2세대를 거쳐 최신 3세대에 이르게 되었는데 제1세대는 다른 지방물질의 함량이 더욱 높다는 단점이 있었다.

제2세대는 1세대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고함량으로 제조되지만 정작 체내 소화흡수율이 낮은 단점이 있었다. 그래서 등장한 제3세대는 리티지오메가(reTG오메가3)다. 이는 천연오메가3로 체내흡수율이 70% 이상인 형태다. 특히 생선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위치한 멸치와 같은 작은 어종에서 추출하였기 때문에 수은 함유량도 적어 보다 안전하다.

평소에는 식품을, 여건이 안 될 경우 영양제를 취하게 되는데 영양제보다는 평소 자연식으로 고른 영양섭취를 하는 것이 물론 좋을 것이라는 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하지만 영양제를 먹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어떤 것이 유용한 제품인지 꼼꼼히 체크하고 선택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