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그리드’ 플랫폼, 서버당 128대 가상 데스크톱 구현
상태바
엔비디아, ‘그리드’ 플랫폼, 서버당 128대 가상 데스크톱 구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M10 GPU로 사용자 밀도 향상 … 연단위 라이선스 모델, 비용효율성 향상

엔비디아(대표 젠슨 황)는 GPU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 플랫폼 ‘그리드(GRID)’에 새로운 ‘테슬라(Tesla) M10’ GPU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테슬라 M10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그리드는 두 개의 보드로 가동되는 단일 서버에서 최대 128명 사용자를 수용 가능해 사용자 밀도를 한층 향상시켰다.

엔비디아 그리드는 노트북, 태블릿 PC 등 인터넷으로 연결된 다양한 기기에서 캐드(CAD) 도면, 설계 자료, 3D 시뮬레이션 등 그래픽 집약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가상화 기술 및 서버 시스템을 포함하는 GPU 기반 가상화 플랫폼이다. 또 엔비디아 그리드는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어느 기업에서나 다양한 목적에 따라 가상화 된 애플리케이션, 데스크톱 및 워크스테이션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 작업을 단순화하고, 아웃룩, 오피스 2016, 웹 브라우저, 어도비 포토샵, 윈도우 10 운영체재 등 업무용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도 높였다.

이와 더불어 엔비디아는 유연한 연 단위 계약 모델로 개인이나 회사 환경에 적합한 방식에 따라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짐 맥휴(Jim McHugh) 엔비디아 그리드 사업 부사장은 “지식과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적인 근로자 대부분은 최대의 생산성을 위한 고성능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즉 GPU 가속을 필요로 한다”며 “테슬라 M10 GPU 기반의 엔비디아 그리드는 업계 최대의 사용자 밀도를 제공하며, 성능적인 타협 없이도 쉽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하는데 있어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