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테크놀로지스·CNN, 미국 대선 모바일 앱 공동 발표
상태바
CA테크놀로지스·CNN, 미국 대선 모바일 앱 공동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 API 관리·모바일 분석 SW로 대선 관련 이슈 공유
▲ CNN 정치 앱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CNN이 CA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CNN 정치(CNN Politics)’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CNN 정치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며, 백악관을 향한 레이스의 모든 반전과 역전 스토리를 공유한다.

CA API 관리 및 모바일 분석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CNN 정치 앱은 2016년 미국 대선과 관련된 여론조사, 대의원 수, 투표 결과, 선거자금 모금 데이터를 추적하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개인화된 경고와 알림 기능을 통해 이번 선거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고, 대통령 선거일까지 정치 판도를 이끌어가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CNN 정치 앱은 선거의 승자와 그 이유를 유권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독점 데이터 기반의 스토리와 시각적 자료와 함께 종합 선거 결과, 속보, 캠페인, 보도 동영상도 지원한다.

CNN 정치 앱은 ‘CA API 매니지먼트(CA API Management)’와 ‘CA 모바일 앱 어낼리틱스(CA Mobile App Analytics)’를 기반으로 한다. CA API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대선 향방을 직접 확인하고 선거 추이를 바탕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CNN 여론조사, 미 연방선거위원회, CNN/피빗 정치 예측 시장 등 다양한 출처에서 얻은 정보를 취합하며, CA 모바일 앱 어낼리틱스는 고급 데이터 시각화로 앱 사용을 평가, 앱 성능 최적화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오토 버크스 CA테크놀로지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로 인해 정치 토론의 장이 온라인과 모바일로 이동 중이다. 사람들은 미 대선 관련해 현재 일어나는 상황을 몹시 궁금해 한다. CNN 정치 앱은 아이콘 터치 한번으로 이 같은 유권자의 욕구를 만족시킨다”며 “CA의 API 관리 기술은 앱의 효율적 개발을 보장하고, 모바일 분석 기술은 앱 성능과 활용에 대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따라서 처음부터 예상하고 원했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매튜 드루커 CNN 앱 개발ㆍ기술 담당 부사장은 “여론조사, 선거 자금 모금, 대의원 수, 누가 승기를 잡고 누가 고전하는지 등 2016 대선 캠페인과 관련된 많은 데이터가 존재한다. CNN은 CA와 협력해 각종 통계의 의미를 읽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앱을 개발하고 유권자에게 몰입형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