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위염 등 위장병 예방, 양배추즙 효과
상태바
역류성식도염·위염 등 위장병 예방, 양배추즙 효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위장에 안 좋은 음식과 나쁜 식습관 등은 위장병을 유발하는 원인이다.

발생부위, 증상에 따라 역류성 식도염,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경련으로 분류되는 이 질환은 위장약을 먹고 치료하더라도 재발하기 쉬워 만성 환자가 많은 편이다. 약에 대한 내성이 생겨 약을 먹어도 지속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잘 듣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

이에 전문가들은 약을 이용한 치료도 중요하지만 재발을 막는 게 더욱 중요하며, 이는 식습관 개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친환경 양배추즙을 생산하는 스마일포유 관계자는 “위장병 증상은 위장약을 섭취하는 약물 치료 방법도 중요하지만 나쁜 음식을 멀리하는 식습관 관리가 필수 조건”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자극적인 음식, 밀가루 음식, 커피, 야식, 흡연, 음주 등을 관리하면서 위장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을 매일 2회 이상 섭취하면 재발을 막을 수 있다는 것.

이 관계자는 “양배추는 위장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 중 하나”라며 “비타민U는 위장의 염증, 상처치료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K는 상처의 출혈을 막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상에서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가 어렵고 불편하기 때문에 편리한 양배추즙, 양배추환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며 “잔류농약과 인공 첨가물이 없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좋은 음식으로 관리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만약 충분한 섭취가 어렵다면 건강식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일포유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재료를 사용해 양배추즙, 양배추환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