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국내 제약 기업에 오라클 클라우드 공급
상태바
오라클, 국내 제약 기업에 오라클 클라우드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백스앤카엘, 오라클 클라우드로 의약품 안전성 향상 … 약물감시 프로세스 최적화 구현

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사업부는 국내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바이오 전문 기업인 젬백스앤카엘그룹(GemVax & KAEL Group)이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Oracle Argus Clou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젬백스앤카엘은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를 활용함으로써 약물감시업무와 관련하여 임상시험수탁기관에 아웃소싱하는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안전성 관련 의사결정을 보다 빠르고 전문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는 안전성 데이터 수집과 이상사례 프로세싱으로 물론, 의약품 이상사례 관련 세부사항들을 빠르게 검색해 의약품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젬백스앤카엘은 지금까지 임상시험 이상사례 관리를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을 통해 아웃소싱해 왔으나, 최근 새로운 종양 치료제의 국내 출시와 더불어 향후 글로벌 품목허가신청(NDA) 계획을 앞두고 다양한 기존 및 신규 이상사례의 관리와 통제를 더욱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업 내부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이를 위해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는 약물감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기업 내부에서의 모든 약물 데이터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가능해져 비용 절감까지 이뤄낼 수 있게 한다.

미셸 김(Michelle Kim) 젬백스앤카엘 CEO는 “젬백스앤카엘이 도입한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는 의약품 안전성과 관련한 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고, 리스크를 줄이며, 글로벌 규제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솔루션”이라며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 기술과 함께 젬백스앤카엘은 앞으로도 많은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치료법 개발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