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주차공간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 출시
상태바
아나로그디바이스, 주차공간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브리지컨설턴트와 공동 개발 … 주차편의성 대폭 향상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캠브리지컨설턴트(Cambridge Consultants)와 협력, 운전자의 주차불편 해소를 위한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스템은 별도로 고가의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도 도로변이나 실내 주차장의 빈 주차공간을 모니터링해 운전자가 짧은 시간에 쉽게 주차공간을 찾아 주차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에 따르면, 이번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주차장에 들어감과 동시에 주차공간을 배정받아 빈 공간을 찾아 헤맬 필요없이 곧장 해당 주차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또 특정 상점에서 쇼핑을 하고자 하는 고객이 원하는 주차공간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주차공간 인식 센서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자동차 번호판 인식 기술과 결합해 자동 결제와 주차 위치 정보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번 시스템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 저전력 영상 플랫폼(BLIP : Blackfin Low Power Imaging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캠브리지컨설턴트에서 설계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점유되거나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시각적으로 감지한다.

인 마이클 머레이(Michael Murray) 아나로그디바이스 산업 IoT 및 센싱 부문 본부장은 “아나로그디바이스는 BLIP 플랫폼을 통해 수동에서 실시간 스마트 센싱 노드로 급격한 변환기를 맞이한 스마트 빌딩 및 도시처럼 급부상하고 있는 IoT 영역에 상당한 기여가 가능해졌다”며 “캠브리지컨설턴트가 보유한 세계 수준의 복합 알고리즘 개발 전문성 덕분에 전세계 운전자들의 불만의 주요 요인이었던 주차 불편을 해소할 독자적인 솔루션을 어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알고리즘 기반으로 BLIP을 통해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디팍 레이벌(Dipak Raval) 캠브리지컨설턴트 커머셜 디렉터는 “스마트 시스템은 머신비전(machine vision)을 활용해 고가의 인프라 구축 없이 각 공간의 점유 여부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이는 카메라가 여러 구역을 ‘볼(see)’  수 있기 때문에, 머신비전 기술이 어떻게 넓은 영역의 점유 현황을 모니터링하는 비용 효율적 방법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훌륭한 예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