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매티카, ‘종합적인 고객 관계 관리’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인포매티카, ‘종합적인 고객 관계 관리’ 세미나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경험 향상, 비즈니스 가치 창출 제시 … TCR 솔루션으로 고객 경험 극대화

한국인포매티카(대표 정연진)는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고객 관계 관리’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객 경험 향상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살피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면서 보험 상품과 서비스는 보편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생명보험사들은 수익성 높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고객 관계를 확보, 유지 및 확장하기 위해 고객 활동에 대한 360도 뷰를 확보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 형식 및 정의 불일치, 전사적 차원에서 주요 업무 데이터의 통합 부재 등을 비롯한 많은 과제들이 이를 방해하는 요소로 제기된다.

이번 행사에서 인포매티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의 MDM(Master Data Management) 및 PIM(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김대준 전무가 방한하여 전 세계적으로 보험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변혁과 데이터 관리에 대한 TCR(Total Customer Relationship) 접근 방식으로 보험 계약자 정보에 대한 전면적인 뷰를 생성함으로써 판매 및 마케팅 효과는 물론, 고객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또 효과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동시에 규제 준수를 보장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으며, 이어 조현탁 부한국인포매티카 장이 인포매티카의TCR솔루션 활용에 대한 데모를 시연했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지사장은 "혁신을 주도하는 생명보험사들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소스를 이용해 매출을 높이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면서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인포매티카의 TCR 솔루션이 고객 중심 기업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