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지리정보시스템 DBMS 시장 진출
상태바
큐브리드, 지리정보시스템 DBMS 시장 진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간정보통신과 전략적 제휴 … 한국공간정보통신 GIS 엔진과 연동 완료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한국공간정보통신(대표 김인현)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큐브리드는 한국공간정보통신의 GIS 솔루션 ‘인트라맵(IntraMap)’과 연동 작업을 완료했다.

큐브리드는 이번 협력에 대해 오픈소스 DBMS와 상용 GIS 엔진의 결합을 통해 국내 시장을 함께 열어가는 협업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하면서 기존 외산 상용 솔루션 중심의 GIS 시장에서 대체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지자체 등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기술교류 및 공동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시장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현 한국공간정보통신 대표는 “이번 연동 작업을 통해서 국산 오픈소스 DBMS도 타 DBMS와 못지 않은 안정성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기존에 가졌던 오픈소스 DBMS에 대한 편견을 완전히 깼다”며 “이번 국산 엔터프라이즈급 SW의 연동을 통하여 큐브리드는 기존의 공간정보 시장에서 사용되던 외산 DBMS에 대해 완전 대체가 가능해졌다. 또한, 요즘 성장하고 있는 VR, 드론관제, 빅데이터 분석, 교통정보 관리, 공간정보OpenAPI개발, 3차원 GIS 등에 오픈소스 DBMS가 진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큐브리드 기반의 GIS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GIS 시장 공략이 가능하게 됐다”며, “국내 상용 소프트웨어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