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계명대 ‘에드워드 시스템’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상태바
투비소프트, 계명대 ‘에드워드 시스템’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정보시스템∙웹정보시스템을 통합 … 학생·교원·교수 등 사용자 편의성 제고

투비소프트(대표 박광원)의 UI개발플랫폼 ‘넥사크로플랫폼(nexacro platform)’이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의 학사 및 업무 포털시스템인 ‘에드워드(EDWARD) 시스템)’에 전면 도입됐다고 밝혔다. 에드워드 시스템은 기존 학사 및 행정 시스템을 개선하고, 발전된 교육환경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최근 1∙2차 구현과 최종 통합테스트 과정을 완료하고 전면 오픈됐다.

계명대학교는 기존 종합정보시스템과 웹정보시스템으로 이원화됐던 시스템을 에드워드 시스템으로 통합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했으며, 나아가 연구자 전공분야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지원 프로세스 및 연구 활성화 지원 기능 등을 대폭 개선했다. 또 행정시스템 기능 측면으로는 전자증빙을 통한 시스템 기반 지출결의가 가능해졌고, 출장신청 및 결재처리 등을 통합해 시스템 기반 행정 관리 체계의 효율성도 높였다. 특히 에드워드 시스템은 HTML5 글로벌 웹표준을 준수해 특정 브라우저에 종속되지 않는 이점도 제공한다.

최용호 투비소프트 국내사업부문 사장은 “넥사크로플랫폼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원광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전주대학교 등 전국 각지의 대학 시스템에 도입되었는데, 뛰어난 성능과 고도화된 UI를 구현하여 학내구성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UI 개발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며 “그간 진행해온 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대학정보화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들과 특징에 맞춰 제품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었고, 계명대학교 에드워드 시스템에도 성공적으로 도입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