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 기능 지원
상태바
어도비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 기능 지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자 성향 파악 … 개인화 콘텐츠 제공 지원

어도비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주요 데이터 및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가 페이스북의 ‘인스턴트 아티클(Instant Article)’ 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스턴트 아티클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에서 바로 기사를 읽을 수 있게 한 것으로, 페이스북에서 링크를 클릭해 매체 웹 사이트에 대한 접근 없이 페이스북 내에서 바로 기사를 볼 수 있다.

어도비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78%의 사용자들이 디지털 콘텐츠에 접근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경우 다른 기기를 이용하거나 아예 콘텐츠를 보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콘텐츠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더 빠르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 경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하는 결과다.

어도비는 설문조사 결과를 언급하면서 “콘텐츠 제공업체의 경우에도 독자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경험하는지 분석해야만 더욱 다양한 플랫폼에서 한층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인스턴트 아티클 기능 지원을 통해 콘텐츠 제공업체는 보다 손쉽게 방문자를 파악해 맞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페이스북에서 태그된 인스턴트 아티클에서 매체가 필요한 정보들을 분석해 전달한다. 매체들은 해당 툴을 통해  페이지당/방문당 열람 시간, 첫 방문자 비율, 콘텐츠 속도(특정 기사 후 읽은 기사)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방문 시 5페이지 이상을 읽는 사용자, 콘텐츠 당 5분 이상 할애하는 방문자, 첫 방문 후 5시간 내 재 방문한 사용자와 같은 등과 같이 매체에 유의미한 행동 패턴에 따른 고객군 분류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