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스, 와이파이 증폭기 ‘EX2’ 출시…와이파이 음영지역 해소
상태바
네티스, 와이파이 증폭기 ‘EX2’ 출시…와이파이 음영지역 해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스코리아는 유무선 공유기의 물리적 한계로 인해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져 생기는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해결 할 수 있는 와이파이 증폭기 ‘네티스 EX2’를 출시했다.

네티스 EX2는 802.11n 표준 규격으로 2.4GHz 대역을 최대 300Mbps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무선 증폭기이며, 복잡한 설정 없이 누구나 쉽게 설치해 사용 중인 무선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네티스 EX2는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메인 공유기와 음영지역 사이에 콘센트, 멀티탭에 꽂으면 전원이 연결되는 어댑터 일체형으로 간편할 뿐만 아니라 설치를 위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에 적합하다.

통상적으로 와이파이 증폭기는 공유기와의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어 신호를 잘 받을 수 없는 위치에 설치하면 무선 확장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네티스 EX2는 전면부의 LED로 최적의 설치 위치를 3단계로 나타내 누구나 쉽게 최적의 무선네트워크 확장을 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공유기의 WPS버튼과 EX2의 WPS 버튼만 3초간 눌러주면 간편하게 설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LAN 포트가 탑재돼 있어 거리가 멀어 유선 연결이 어려운 PC, 셋톱장비, 콘솔 게임기 등의 기기를 연결시켜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무선 AP(허브) 모드가 지원돼 가정 및 사무실에서 사용중인 유선 공유기와 연결하면 간편하게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네티스코리아 관계자는 “네티스 EX2는 집안의 구조물로 인하여 메인 공유기의 신호가 닿지 않는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쉽고 간편하게 해결해 줄 것이며 다양해지는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강력한 성능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