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건축·부동산 분야로 인라이튼 기술 확대
상태바
ARM, 건축·부동산 분야로 인라이튼 기술 확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자회사 지오메릭스 개발 기술 … 호주 유겐, 가상 모델 하우스 인라이튼 기술 적용

ARM은 자회사인 지오메릭스(Geomerics)이 개발한 실시간 조명 기술인 인라이튼(Enlighten)이 전세계 부동산·건축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라이튼은 온라인 FPS 게임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Star Wars Battlefront)’와 등의 게임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ARM에 따르면, 호주 유겐(Yugen)은 지오메릭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체고,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와 인라이튼 기술을 활용해 3D 가상 모델을 개발했다. 유겐은 건축물 시각화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가상 모델 하우스를 통해 부동산 개발 업자나 고객이 언제든 부동산을 살펴보고, 설계 요소를 변경해 변경 사항이 건축물 조명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실시간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제레미 산티(Jeremy Santi) 유겐 총괄은 “실물과 같은 3D 시각화 기술을 개발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조명을 표현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며 “인라이튼의 실시간 피드백은 유겐의 3D 시각화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조명 효과를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고 설명했다.

크리스 포트하우스(Chris Porthouse) ARM 게임 미들웨어 부문 부사장은 “유겐의 고객들은 인라이튼 기술을 통해 완공된 상태의 건물을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초 공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건물 인테리어를 설계할 수 있게 됐다”며 “이렇게 실시간으로 실사에 동일한 양방향 시각화 기술은 부동산 개발 업자와 건축 업자, 프로젝트 마케팅 업체 등 모두에게 엄청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