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툰에서 신용카드 포인트로 웹툰 감상하세요”
상태바
“봄툰에서 신용카드 포인트로 웹툰 감상하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코믹스(공동대표 임대청·임상무)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성향 전문 웹툰 플랫폼 ‘봄툰’이 포인트파크가 서비스하는 포인트 통합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의 숨어있는 카드 포인트를 봄툰 코인으로 전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환에 사용되는 카드사별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200포인트로 1코인 전환이 가능하다.

봄툰 관계자는 “금융 감독원에 따르면 최근 연간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액이 1000억원에 달한다”며 “자신도 모르게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유료 웹툰의 일부 회차를 1일 한정으로 무료 감상이 가능한 오늘의 무료 웹툰 시스템이나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등에 참여해 유료 웹툰을 감상하는 방법이 있다. 해당 기능은 PC와 iOS에도 빠른 시일 내로 적용될 예정이다.

유료 웹툰에 1~3화 정도의 무료 회차분이 존재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금액을 지불하고 보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작품을 연재하는 작가들 못지않게 독자들도 신중한 선택을 통해 작품에 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무료로 공개된 회차 이상을 보려면 결제를 해야 하는데 독자 입장에서는 결제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아리송한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을 들여 쓰지 않는 카드사의 포인트나 봄툰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 등을 통해 실질적인 결제를 하지 않아도 이후 유료 회차분을 감상해 작품을 판가름할 수 있다.

봄툰 임대청 대표는 “아무리 좋은 맛집이 있더라도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 만큼 앞으로도 독자들이 더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