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 ‘서울 근교 맛집 지도’ 공개
상태바
얍, ‘서울 근교 맛집 지도’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0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활용으로 수도권 맛집 20개소 선정 … 이용 가능 쿠폰 제공
▲ 얍, 서울 근교 맛집 지도

O2O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이용자 평점 등 빅데이터를 종합해 이번 연휴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은 ‘서울 근교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이번 서울 근교 맛집 지도는 지난 해 ‘부산 국제영화제 주변 ‘진짜 맛집’ 추천’과 올해 초 ‘16학번 새내기를 위한 대학가 맛집’, 4월 ‘북상하는 벚꽃 길 따라 벚꽃축제 인근 맛집 추천’에 이어 얍이 네 번째로 공개하는 맛집 지도다.  

이번 서울 근교 맛집은 서울 출발을 기준으로 당일 방문이 가능한 가평, 용인, 춘천, 파주 등을 중심으로 한 맛집 지도다. 전문가 평가인 블루리본 서베이 데이터와 사용자 평판인 YAP 쿠폰 사용 수, 리뷰, 찜(좋아요)수 등을 종합 분석해 신뢰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특히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가 선정한 매장으로만 구성해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얍 앱에서 상호를 검색하면 할인 쿠폰과 제휴 카드 혜택 등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한편 얍은 이번에 소개한 서울 근교 맛집 지도 외에도 전국 맛집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블루리본 서베이의 정보를 무료로 조회해 보다 신뢰된 맛집 방문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