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속 중사슬지방산, 피부보습 역할도?
상태바
코코넛오일 속 중사슬지방산, 피부보습 역할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코넛오일이 지닌 다양한 역할 중 피부보습 및 피부질환 개선 기능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이는 코코넛오일의 기적이라는 저서를 펴낸 의학박사 브루스 파이프에 의해 대중들에게 소개되었는데, 그 후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있다.

브루스 파이프 박사는 코코넛오일 속 중사슬지방산의 효과를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밝히고 있다. 이 중사슬지방산은 사실 체내 칼로리를 연소시키고 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만 알려졌었는데,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코넛오일에는 100g당 0.1mg의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E는 산화방지 역할을 수행하므로 주름과 같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에는 카프릴산이라는 성분도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건선이나 무좀, 버짐 등과 같은 면역력 부족으로 발생하는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이 천연 진균 퇴치 물질이라 불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한편 코코넛오일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코코엘 관계자는 “샤워를 할 때 모발에 소량 바르면 머릿결 유지에도 도움이 되어 바디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