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타미라소프트, 글로벌 그림 SNS ‘페인트랄라’ 업데이트
상태바
알타미라소프트, 글로벌 그림 SNS ‘페인트랄라’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0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타미라소프트(대표 배동환)는 15만명의 사용자와 9만개의 그림이 올라와 있는 글로벌 그림 SNS ‘페인트랄라’를 업데이트해 출시했다.

페인트랄라는 낙서같이 자유로운 그림부터 전문성이 느껴지는 그림까지 풍부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그림마다 댓글이 많이 달린다는 점이 특징이다. 공통된 관심사로 모인 사용자인만큼 서로 그림에 대해 평가하고 응원하는 댓글을 주로 볼 수 있고, 글로벌 그림 SNS에 걸맞게 영어와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의 댓글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그림’이라는 주제를 통해 여타 SNS와 차별화되는 기능들도 있다. 로그인 후 자동 추천 검색기능을 통해 흥미있는 그림 위주로 피드에 자동 노출된다. 또한 컨테스트 기능은 대가나 보상이 아닌 특정 주제에 관한 사용자들끼리의 ‘놀이’에 가까워 주제별로 그려진 각각의 다른 그림들을 볼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주제를 정해 관련 그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스토리북 기능도 있다.

페인트랄라를 개발한 알타미라소프트 배동환 대표는 “그림은 정말 무궁무진한 분야로, 페인트랄라 스케치툴과 삽화 자동 추천기능을 개발 중에 있다”며 “페인트랄라가 발전할수록 그림은 더욱더 사용자들에게 가까워 질 것이고, 그림과 뗄 수 없는 서비스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