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VR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상태바
엔비디아 ‘VR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5.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베레스트 VR’ 등 고성능 VR콘텐츠 ‘눈길’ … 1600명 사전등록 VR 관심 입증
▲ ‘엔비디아 VR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는 참가자

엔비디아코리아(대표 이용덕)는 4월 30일과 5월 1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위메프빌딩 1층 W카페에서 진행한 ‘VR 익스피리언스 데이(VR Experience Da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예약만 1600여명을 기록하는 등 가상현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번 VR 데이에서 엔비디아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최신 VR 기술과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HTC 바이브(Vive),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등과 협력해 고성능 지포스 GTX GPU 기반 시스템을 바탕으로 총 네 개의 지포스 VR 체험관(HTC 바이브 한 개 관, 오큘러스 리프트 세 개 관)을 운영했다. 체험관에서는 ‘엣지 오브 노웨어(Edge of Nowhere)’와 ‘럭키즈 테일(Lucky’s Tale)’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최신 VR 콘텐츠가 공개됐으며, 특히 바이프 관에서 공개된 에베레스트 VR은 30만장 이상의 고해상도 이미지와 현실적인 3D 모델링으로 실제 에베레스트와 유사한 환경을 가상현실 속에 재현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용덕 엔비디아코리아 지사장은 “가상현실 체험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및 국내 유저들과 직접 현장에서 만나 보다 가까이에서 그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장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최근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다양한 VR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데 필요한 요구 사양에 대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PC 및 노트북의 VR 성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VR 레디(VR Ready)’ 인증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