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모션 인지 앱 개발용 무료 SW 발표
상태바
ST, 모션 인지 앱 개발용 무료 SW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2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 인지 기술 활용 모바일·웨어러블 기기 개발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무료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오픈닷멤스(Open.MEMS)에 모션 인지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한 3종의 신규 소프트웨어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쉽고 편리한 모션 인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추가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는 ST의 모션-감지 기술을 ARM 코어텍스M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인 STM32에 구현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웨어러블, IoT(Internet of Things)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상황인식(contextual Awareness) 기능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최종 제품에 내장된 관성 센서로 데이터를 수집해 사람의 행동 감지를 지원하며, 전력소모 최소화에 최적화돼 특히 오랜 기간 실시간으로 인간의 신체활동을 모니터링하는 휴대용/웨어러블 플랫폼 기반의 피트니스 및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발표된 세 가지 소프트웨어는 osx모션AR 행동인식(osxMotionAR Activity Recognition) 패키지,  osx모션CP 휴대위치(osxMotionCP Carry Position) 패키지, osx모션GR 동작 인식(osxMotionGR Gesture Recognition) 패키지다. osx모션AR 행동인식 패키지는 정지, 걷기, 빨리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운전 등과 같이 다양한 움직임과 이동 시나리오를 식별하게 하며, osx모션CP 휴대위치 패키지는 모션 센서가 내장된 기기가 고정된 위치인지, 손에 쥐고 있는지 등 휴대 형태를 감지한다. osx모션GR 동작 인식 패키지는 픽업, 글랜스, 웨이크업과 같은 사용자의 휴대용 기기 사용 동작을 인식해 설계자들이 기기 상에서 각기 다른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