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한화테크윈·유디피·아이디스에 영상보안시스템 IP 카메라 인증서 수여
상태바
TTA, 한화테크윈·유디피·아이디스에 영상보안시스템 IP 카메라 인증서 수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임차식, TTA)는 영상보안시스템용 IP 카메라 3종(한화테크윈/SNO-6084R, 유디피/IPN1202HD-6241, 아이디스/VBR10007)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인증제품들은 카메라가 촬영한 감시 영상을 저장하고 인터넷 프로토콜(IP)을 활용해 전송하는 영상감시 장비로, 인증 제품들은 모두 1920x1080의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H.264와 모션 JPEG 압축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카메라다.

TTA에서는 영상보안시스템 분야의 장비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표준을 제정하고 영상보안시스템 중 IP카메라, NVR(Network Video Recorder) 제품에 대한 시험규격을 제정한 바 있으며, 금번 인증은 IP카메라에 대한 인증에 해당된다.

인증받은 제품들은 영상보안시스템 상호연동 표준적합성, 렌즈 특성, 영상 화질, 네트워크 기능, 보안 기능, 환경 시험 등 총 38가지 항목에 대한 품질시험을 진행해 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들이다.

본 인증은 국내 영상보안 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2015년부터 지원하는 안전·재난 감시용 지능형 영상장비산업 육성 기반구축 과제를 통해 수행되고 있으며, 이번 TTA 인증시험을 통해 제품의 상호호환성 확보와 품질을 높이는 데 기여해 지자체에서의 통합관제센터 구축 등 영상감시장비 설치 시 양질의 제품 보급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