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카, 도도포인트 4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상태바
스포카, 도도포인트 4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2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적립 포인트 커피, 500만잔 달성 … 20대 여성 210만명 도도포인트 사용

멤버십 도도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대표 손성훈, 최재승)은 서비스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성과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스포카에 따르면, 2012년 4월 출시된 도도포인트는 현재 6500개 매장에 멤버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700만명이 도도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했다.

도도포인트 이용자의 57%는 2개 이상의 제휴매장을 방문해 도도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했다. 도도포인트의 4년 간 누적 포인트를 커피로 환산하면 500만잔으로, 이는 10cm 높이의 커피 탑으로 쌓았을 때 에베레스트 산(8848m)의 약 56배 높이에 달한다. 또한 주 고객층인 20대 여성 회원수가 약 210만명으로, 우리나라 20대 여성 3명 중 2명이 도도포인트를 사용한다는 점도 주목된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도도 포인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활동에 가치를 극대화하는 ‘오프라인 퍼스트(offline-first)’ 전략을 중심으로 멤버십 O2O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