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램프 수명 2만시간 ‘ZU650’ 프로젝터 출시
상태바
옵토마, 램프 수명 2만시간 ‘ZU650’ 프로젝터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 광원 탑재 … 고해상도 대형 화면 지원 PIP·PBP 기능 제공

옵토마는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2만 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자랑하는 WUXGA급 초고광도 프로젝터 ‘ZU65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옵토마가 레이저 광원 프로젝터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옵토마의 ‘ZU650’은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전력소모가 적어 별도의 램프 및 필터 교체가 필요하지 않으며, 낮은 유지 비용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60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와 200만 대 1의 명암비를 제공해 밝은 곳에서도 영상 감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1080p보다 15%, SXGA보다 60% 이상의 픽셀을 지닌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 0.67”의 WUXGA(1920×1200) DMD 칩을 탑재해 풀 HD 영상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다. 또 360도 회전과 ‘세로 모드(Portrait mode)’ 기능으로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며 렌즈 쉬프트 기능을 통해 상하로는 최대 15%까지, 좌우로는 최대 60%까지 렌즈의 위치를 원격으로 이동시킬 수 있어 좁은 실내나 짧은 거리에서도 최적의 화면을 구현한다.

ZU650은 HD베이스(Base) T 솔루션을 내장해 하나의 CAT6 케이블만으로 프로젝터와 소스 장치를 견고하게 연결해 HD의 고해상도 영상 및 오디오, 제어 신호를 전송할 수 있으며, 3G-SDI 입력신호를 지원해 압축되지 않은 디지털 영상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2개 이상 기기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해 고해상도의 대형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일라이 장(Eli Chang) 옵토마∙누포스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ZU650’은 옵토마 최초로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제품으로 낮은 유지비용으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제품이다.”라며 “대형 공연장과 전시관은 물론 회의실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해 하이엔드급 비즈니스용 프로젝터를 기다려 온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