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공유하는 O2O 서비스로 봉사활동 해볼까”
상태바
“능력 공유하는 O2O 서비스로 봉사활동 해볼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4.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b코리아, ‘2016 bbb 신규 통역자원봉사자’ 모집…휴대전화만 있으면 쉽게 참여

공유경제 시대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각종 O2O 서비스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휴대전화 한대로 참여할 수 있는 O2O형 재능기부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언어·문화 NGO 비비비(BBB)코리아(회장 유장희)가 ‘2016 bbb 신규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bbb 자원봉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휴대전화와 외국어 능력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재능기부형 통역봉사활동이다.

‘bbb 자원봉사’의 bbb는 'before babel brigade'의 약자로 모든 인류가 하나의 언어로 소통했던 바벨탑 이전 시대(before babel)로 돌아가는 군단(brigade)을 뜻한다. 언어의 벽을 넘어 소통의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bbb 자원봉사’는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현재 약 4,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휴대전화를 통해 전 세계 19개 언어 통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일상생활은 물론 의료기관과 정부주관 국제행사 등 약 50만 건 이상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해결하며 ‘대한민국 소통 해결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bbb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고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선택하면, 24시간 언제든지 해당 언어가 가능한 bbb 자원봉사자의 휴대전화로 연결돼 무료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bbb 자원봉사 서비스는 전화가 연결되는 곳이면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 ‘bbb 통역’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bbb 자원봉사자에 더욱 빠르게 연결될 수 있다.

언어 재능 나눔에 뜻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폴란드어, 터키어, 스웨덴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인도어(힌디어), 말레이시아어 등 19개 언어다.

최미혜 비비비(BBB)코리아 사무국장은 “bbb 코리아가 진행하는 봉사활동은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유일의 재능기부 형태의 통역자원봉사이다”라며,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통역서비스로 불통을 해결하고 한국의 정을 알리는 뜻 깊은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