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 지적장애우 거주시설 내부 새단장 지원
상태바
아이엠아이, 지적장애우 거주시설 내부 새단장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소재 느티나무에서 벽화그리기 재능나눔 봉사

국내 최대 온라인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가 전북 고창군 소재 ‘느티나무(원장 김혜정)’에서 벽화 그리기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느티나무는 60세 미만 국민기초생활 수급 및 무연고자 지적장애우의 거주시설로, 지난 2015년 11월 개소한 만큼 시설 내외부에 대한 지속적인 환경 개선활동이 필요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내 사회봉사 동호회인 아자봉(아이엠아이 자원봉사대) 소속 임직원 및 자녀들과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의 자원봉사자 등 1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지적장애우들의 주요 활동공간인 거실에 개성 있고 다채로운 캐릭터와 그림을 그려 보다 개선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심리 및 정서적 안정을 되찾도록 도왔다.

김혜정 느티나무 원장은 다소 삭막했던 거실이 다양한 벽화로 꾸며져 시설 내 지적장애우들이 보다 빠르게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됐다며 봉사자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정훈 아이엠아이 대표는 “새로 문을 연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야 말로 우리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곳”이라며 “향후 이런 곳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 및 지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엠아이는 설립 이후 사내 사회봉사 동호회인 ‘아자봉’을 중심으로 벽화 그리기 재능나눔, 소외 아동을 위한 정기후원, 취약지역 주거환경 개선 및 연탄배달, 무료급식소(나눔아이) 운영, 해외 교육환경 개선 및 후원 등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