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웨이브, MS 애저 기반 MCN 콘텐츠 분석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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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웨이브, MS 애저 기반 MCN 콘텐츠 분석 서비스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22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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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빅데이터 분석·예측 MCN 매니지먼트 서비스 개시

랭크웨이브(대표 심성화)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소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정보를 포함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매니지먼트 서비스 ‘스타웨이브(Starwav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셜 빅데이터 전문 기업 랭크웨이브와 MCN 전문 스타트업인 비디오빌리지가 개발한 MCN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DMP)인 스타웨이브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소셜 미디어 상에 배포한 콘텐츠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스타웨이브는 콘텐츠의 확산 정도와 사용자 반응을 분석, 제공해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 콘텐츠 제작자를 발굴 및 육성하고, 이들이 제작하는 콘텐츠를 유통·제작·배포하려는 MCN 기업의 업무 진행을 지원한다. 스타웨이브 서비스는 비디오빌리지, 랭크웨이브, 다우데이터가 보유한 MCN, 소셜 빅데이터, 애저 공급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공된다.

심성화 랭크웨이브 대표는 “최근 MCN 스타가 나오고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가 인기를 얻으며 소셜 미디어 매니지먼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다양한 시청자층을 만족시키는 컨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더욱 세분화되고 과학적인 분석 기법이 수반돼야 한다”라며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해 전문성과 기술에서 신뢰성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빈센트 웡 전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는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기반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등 글로벌 수준의 IT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최적화되어 있다”라며 “이번 사례가 성장하고 있는 MCN 시장에서 새로운 수익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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