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한국디지털미디어고에 DB모델링툴 기증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한국디지털미디어고에 DB모델링툴 기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 ‘엑스이알디’로 DB모델링 교육
▲ 엑스이알디로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 학생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한국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에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eXERD)’를 실습용 소프트웨어로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는 IT분야의 우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02년에 신설 개교된 IT분야 특성화 고교다.

이번 기증에 따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는 엑스이알디를 DB모델링 실습 도구로 사용해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깊이 있게 기술을 습득하고 분석해 나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토마토시스템의 엑스이알디는 다이나믹한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함축적인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 한눈에 모든 데이터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DB모델링 툴로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능 등을 적용해 모델링 속도를 한층 높인 특징이 있다. 또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DBMS인 오라클, MS SQL, 마이SQL, IBM DB2는 물론 오픈 소스 DBMS인 PPAS(Postgres Plus Advanced Server)를 추가로 지원해 활용 범위를 한층 넓혔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이호성 교사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 모델링 교육을 국산솔루션 엑스이알디로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돼 처음 DB교육을 받는 학생들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사장은 “엑스이알디는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IT교육기관 등 많은 곳에서 실습용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니즈가 늘고 있다”며 “실무 중심의 편리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관계자 및 개발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어 무료 교육용 라이선스 공급을 통해 잠재고객 확보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비영리 개인 사용자와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에게 무료 엑스이알디 평가판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다. 무로 다운로드는 간단한 등록만으로 가능하며, 엑스이알디의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검토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