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가트너 글로벌 MPS 선도 기업 선정
상태바
후지제록스, 가트너 글로벌 MPS 선도 기업 선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 개선 … 경영과제 해결·가치 창출 기여
▲ 가트너, MPS 부문 2015 매직 쿼드런트

한국후지제록스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2015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MPS 부문(Magic Quadrant for Managed Print and Content Services)’에서 제록스와 후지제록스가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직 쿼드런트는 매년 가트너가 발표하는 보고서로 기업 및 제품별 경쟁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제록스와 후지제록스는 차세대 MPS와 같은 혁신적인 문서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세계 문서관리서비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과 규모의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록스와 후지제록스는 문서사용량 등 기존 MPS의 정량적 분석뿐만 아니라 1 대 1 인터뷰와 서베이 등 정성적 분석을 포함한 ‘차세대 MPS’를 선보이며 고객이 직면한 경영과제 해결을 돕고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등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기존 MPS가 전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통합콘텐츠관리서비스(MCS) 형태로 발전하도록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장은구 한국후지제록스 전략사업본부 부사장은 “제록스와 후지제록스가 세계 MPS 시장에서 가진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사의 문서관리 컨설팅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 개선을 도와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록스와 후지제록스는 지난해 미국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전세계 MPS 시장 점유율 조사 결과 34.4%의 점유율로 세계 MPS 시장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