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고광도 프로젝터 ‘WU1500’ 출시
상태바
옵토마, 고광도 프로젝터 ‘WU150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2000 안시루멘 지원 … 6개 렌즈 옵션으로 장거리 투사 가능

옵토마는 대형 전시회, 공연장 및 극장 등 넓은 장소에 최적화된 WUXGA급 초고광도 프로젝터 ‘WU15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U1500은 1만20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TI의 WUXGA DMD 칩을 탑재하고 1920×1200의 고해상도, 최대 5000:1의 명암비를 제공해 장소의 제한 없이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WU1500은 동시에 2개 이상의 기기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으로 고해상도의 대형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있다. 특히 여러 대의 프로젝터를 사용해 하나의 대형 화면을 구성할 때 화면이 겹치는 부분을 교정해주는 이미지 블렌딩(Image blending) 기능과 왜곡된 이미지를 보정하는 이미지 와핑(Image warping) 기능을 탑재해 건물 외벽에 빔을 쏘아 이미지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에 적합하다.

또 기계식 셔터를 사용해 갑자기 화면이 꺼져야 할 때 즉시 셔터를 내려 화면을 검게 만들 수 있어 무대 연출이나 생방송 이벤트 진행 시 유용하며, 대부분의 기능이 네트워크를 통해 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크레스트론(Crestron), 엑스트론(Extron), 에이엠엑스(AMX), 피제이링크(PJ-Link) 제어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듀얼 램프를 장착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뚜렷한 화질의 이미지 및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램프는 필요에 따라 두 개를 함께 사용하거나 각각의 램프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램프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단일 램프를 이용해 투사를 지속할 수 있다.

LD(저분산) 유리를 사용한 6개의 렌즈 옵션을 제공도 WU1500의 특징이다. 6개 렌즈는 사용 장소의 투사 거리와 스크린 크기에 맞게 선택, 사용할 수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6개의 렌즈 모두 장거리 투사 시에도 정확한 초점 제공과 최소한의 밝기 감소를 보장하며 파워 줌(Motorised zoom)과 포커스(Focus) 기능을 갖췄다.

일라이 장(Eli Chang) 옵토마∙누포스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WU1500’은 향상된 밝기와 고객들이 원하던 HD베이스(Base) T 연결성 및 세로 모드, 렌즈 옵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전시회, 미술관 및 극장 등과 같은 넓은 장소에서 최적의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하는 프로젝터”라며 “앞으로도 옵토마만의 프로젝터 전문성과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해 AV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