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포레스터리서치 선정 MDM 리더
상태바
인포매티카, 포레스터리서치 선정 MDM 리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가지 평가 기준 1위 … 정교한 MDM 시나리오 제공

한국인포매티카(대표 정연진)는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1분기 마스터 데이터 관리(The Forrester Wave: Master Data Management, Q1, 2016)’ 보고서에서 리더 그룹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인포매티카는 최신 오퍼링 및 시장 입지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을 뿐 아니라 포레스터가 제시한 20가지 평가 기준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5/5)를 획득했다.

포레스터 보고서에 따르면 “리더는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정교한 마스터 데이터 시나리오, 크고 복잡한 에코시스템, 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한 광범위한 MDM의 기능을 보여줬다”며, “의사 결정권자의 절반 이상이 내년에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MDM 사용을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인포매티카는 ETL 분야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MDM 부분에서도 정제되고 연결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포매티카 MDM은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사람, 장소 및 사물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인포매티카는 멀티도메인 MDM 플랫폼 외에도 ‘프러덕트 360’, ‘서플라이어 360’, ‘커스토머 360’, ‘클라우드 커스토머 360 포 세일즈포스(Cloud Customer 360 for Salesforce) 등 핵심 비즈니스6666666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도록 설계된 마스터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지사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인포매티카는 인포매티카 MDM v10.1출시, 클라우드, 기업 내부를 포함한 빅데이터 환경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MDM 구축 등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해왔다”며 “포레스터리서치가 인포매티카를 리더로 인정해 준 것은 인포매티카가 제공하는 최신MDM 제품과 그에 따른 시장 지배력, 비전 있는 MDM 제품 로드맵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우수한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레스터리서치는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프로파일링 및 모니터링, 관리, 통합 및 처리, 보안, 파트너 전략, 고객, 글로벌 및 업계 영향력, 매출, 데이터 품질, 데이터 유형 및 포맷, 빅 데이터 구축 등 20가지 평가 기준을 통해 MDM 벤더를 평가하고, MDM 시장을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