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 출시
상태바
맵알,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플랫폼에서 빅데이터 처리 지원 … 보안·거버넌스 기능 탑재

맵알테크놀러지스는 보안, 데이터 거버넌스, 성능을 강화한 새로운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MapR Converged Data Platfor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은 스파크(Spark)를 지원하는 하둡, 웹-스케일 스토리지, NoSQL과 스트리밍 기능을 하나의 통합된 클러스터에 결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은 맵알 스트림(MapR Streams), 맵알DB, 맵알FS 전반에서 빅데이터 역량을 제공하며, 보안과 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또 도커(Docker) 등 컨테이너 기술을 지원하는 등 향상된 성능은 물론,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환경들을 위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은 맵알 볼륨(MapR Volumes)의 데이터 파일에 새로운 차원의 보안를 추가 제공하는 전체 볼륨 ACE 기능을 제공, 더 강력해진 멀티 테넌시 제어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그룹에게만 데이터 액세스를 허용하는 등 호스팅된 고객 기반 SaaS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떤 클라이언트도 다른 고객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다. 또 연산식(Boolean expression)을 사용하는 파일 및 스트림 액세스 제어 항목(Access Control Expressions, ACE)들이 데이터 파일 및 디렉토리 전반에서 사용자 및 그룹에 대한 권한 부여를 간소화해 훨씬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며, 필요한 활동만 추적해 감사 또는 분석하는 선별적인 감사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유연성을 확보하고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아눕 다와(Anoop Dawar) 맵알테크놀러지스의 하둡 및 스파크 제품 담당 부사장은 “맵알은 맵알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결과로 맵알 고유의 기술 혁신을 토대로 한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플랫폼 전반에서 즉각적으로 데이터를 처리 및 분석할 수 있는 실시간 기능을 통해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인프라 관리에서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래폼은 맵알 컨버지드 커뮤니티 에디션(MapR Converged Community Edition)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맵알 플랫폼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버전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 센추리링크 마켓플레이스(CenturyLink Marketplace)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